소개

NCMN은 내부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5K 운동을 실시했습니다.
5K 운동의 핵심은 반경 5km 내에 이웃을 돕는 것이며 순수하게 자비량으로 하는 활동입니다.
특정 단체, 특정인의 후원없이 시작된 이 운동은 첫해에는 20여개의 역사를 중심으로 시작되었고 1년 만에 200여 개로 폭발적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이번 My 5K운동은 이런 movement를 바탕으로 NCMN 내에서만 진행하던 운동을 범국민 운동으로 발전시키려고 합니다.
이 운동을 펼치는데 있어서 핵심은 내가 갖고 있는 재원, 즉 재정, 시간, 특기를 가지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입니다.
나에게 있는 것을 그들에게 흘려 보내는 것이며, 이로 인해 대한민국 안에 선한 마음을 일깨워 모두가 행복을 누리고, 또한 이 운동을 통해서 약속의 말씀인 신명기 15장 8절에서 10절 말씀이 이 땅 가운데 실현되기를 위함입니다.

NCMN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개인과 사회 각 영역에 선한 영향력을 끼쳐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단법인 단체입니다.

5K 운동

내가 사는 곳 반경 5km 내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운동입니다.

5K 사역

노숙인 : 집밥 나눔, 의료봉사, 미용 사역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결손 가정 : 반찬 나눔

다문화 가정 : 교육 프로그램 제공

내 주변 5Km 안의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함께 걷는 캠페인

사랑

우리가 함께 걷는 것이 세상을 향한 메시지 입니다.

변화

함께 걷는 동행은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동행

사랑은 나눔이고, 나눔은 동행입니다.

기적

함께 걷는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전쟁기념관 장소사용
부실관리에 대한 사과문

 

저희 행사 일부 참가자들이 위령비인 줄 모르고, 간식을 먹는 무례하고 비상식적인 행위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이 일로 저희들도 마음이 아픕니다. 마음의 불편함과 불쾌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충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전쟁기념관 장소 사용에 대하여 여러 부분으로 관리를 진행하였으나, 참가자들에게 전쟁기념관과 위령비등 중요한 시설물에 대하여 사전에 공지와 교육을 철저히 하지 못하여, 이와 같은 불미스런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관리 소홀에 대하여 깊이 반성하며,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우리 주위의 이웃을 돌아보고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걷기 캠페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먼저 우리 자신을 살피지 못하는 큰 우를 범했습니다. 이번 실수를 가슴 깊이 새기며 사회와 이웃을 향한 사랑을 나누는 일에 더욱 더 예의와 책임감으로 세심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사전에 철저히 교육하여 이런 일이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하겠습니다. 의미있는 행사에 기꺼이 장소를 허락해주신 전쟁기념관 관계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My5K걷기운동 운영진 일동